728x90
반응형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 투수는 25일 오후 2시 45분(한국 시간 26일 6시 45분), 미즈하라 잇페이 통역이 불법 도박 문제로 해고된 건에 관해서, 성명문을 발표했다.

 

 

오타니는 통역 동반으로 「나도 이야기하고 싶었기 때문에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관계자분들도 팬분들도 힘든 한 주였겠지만 여러분들도 포함해서 참아주셔서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있다.저 자신도 신뢰했던 분의 잘못이라는 것이 슬프고 충격적입니다」라고 말문을 열어, 「현재 진행중인 조사도 있기 때문에, 오늘 이야기할 수 있는 것에 한계가 있는 것을 이해해 주었으면 하고, 여기에 정리한 메모가 있으므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설명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 자신은 어떤 것에 베팅하거나 스포츠 이벤트에 베팅하거나 부탁한 적도 없고 송금을 의뢰한 적도 없습니다"라며 "며칠 전까지 그가 그랬는지도 몰랐습니다.결론부터 말하면 그가 계좌에서 돈을 훔치고 내 주변 사람들에게 거짓말을 했다고 말했다.

 오타니는 진실에 대해 지난 주말 제 대리인에게 언론에서 제가 불법 북메이커, 도박에 관여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연락이 왔습니다.잇페이씨는 나에게 이러한 취재가 있는 것을 나에게는 이야기하지 않았다.대리인에게는 이치다이라씨에게는 모 친구의 빚을 대신 갚았다, 지불했다고 대리인에게도 이야기하고 있었다」라고 밝혀, 다음날에 「신문에서 「빚은 자신의 것」잇다이라씨 자신이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그래서 내가 대신 갚았다고 대리인에게 말했다. 그리고 이것들은 정말이지 모든 것이 거짓말이었다.취재 의뢰도 (오타니에) 전달하지 않았고, 대리인의 사람들도 그와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었다고 거짓말도 하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오타니 자신이 알게 된 시기에 대해서도 설명.제가 이 도박 문제를 알게 된 것은 한국 개막전 후 팀 미팅입니다.그 미팅에서 그는 영어로 말하고, 통역도 없고,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왠지 이해하고 있었지만, 왠지 모르게 위화감을 느끼고 있었다」라고 한다.그는 이어 그는 나에게 호텔에 가서 더 자세한 것을 둘이 얘기하고 싶으니 기다려 달라고 해서 호텔까지 기다리기로 했다.도박 중독자인 줄도 빚진 줄도 몰랐다.동의도 안 했고 송금을 허락도 안 했다고 말했다.

 호텔에서 오타니와 수원 통역이 둘이서 이야기했다고 하는데, 거기서 「그에게 거액의 빚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내 계좌에 마음대로 접속해 북메이커에 송금하고 있었다고. 나는, 역시, 이건 이상해.이것은 대리인에게 이야기하고 싶다.대리인도 그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었다고 변호사 여러분에게 이야기했다.다저스 여러분도 그들도 거짓말을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변호사 여러분은 절도와 사기로 경찰 당국에 전달하겠다고 했습니다.이것이 거기까지의 흐름이기 때문에, 스포츠 도박에 관여도 송금한 사실도 없습니다」라고 했다.

 심경에 대해 다시 솔직히 충격이라는 말이 옳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 이상의 말로 표현할 수 없다는 느낌으로 지난 한 주는 지내왔다.지금은 그것을 말로 하기 어렵다」라고 낙담의 빛을 감추지 못하고.올 시즌도 본격적으로 시작하니 변호사에게 맡기고 경찰에 전적으로 협조하겠다.마음을 전환하는 것은 어렵지만 이야기할 수 있어서 좋았다.질의응답은 하지 않지만 더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회견은 많은 미일 미디어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부터 텔레비전 카메라나 스틸의 촬영은 제한되었지만, 메이저 리그 전문 채널 MLB 네트워크로 생중계. 질의응답은 없고, 연방 정부나 메이저 리그 기구가 조사중이기 때문에, 성명이라고 하는 형태가 되었다.

 다저스는 20일(한국 시간 21일)에 수원 통역의 해고를 발표.데일리 스포츠의 취재에 대해 「구단은 미디어의 보도를 파악하고 있지만, 현재는 정보 수집중이며, 더 이상의 코멘트를 삼간다」라고 대답하는 것에 그쳤다.

 ESPN에 의하면, 수사 당국이 조사하고 있던 북 메이커에 수원씨의 빚이 있어, 오타니의 계좌로부터 적어도 450만달러( 약 6억8000만엔)이 송금된 것이 판명.수원 씨가 19일 원정지인 한국에서 응한 단독 인터뷰에서는 오타니에게 빚을 대신 갚아줬다고 말했다.

 하지만, 다음 20일에 모든 발언을 취소.자신의 도박이나 빚에 대해 오타니(大谷)에게는 이야기하지 않았다고 정반대의 증언을 했다.동시에 오타니의 변호단으로부터 그를 「대규모 절도」로 고발하는 성명문이 나왔다.

 MLB 규칙은 야구 이외의 스포츠에 대한 베팅은 허용하지만 불법 북메이커의 베팅은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이번 보도와 도군의 대응을 받아 MLB도 조사를 시작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