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은 제가 일본 워홀 했었을 때  알바했었던 경험이에요 

 

일본 워홀은 그렇게 오래 있지는 않았어요  6개월 정도?  있었던것  같아요 

 힐링하러 갔었는데  이상하게 자꾸 우울감만 더 생기고  내가 여기  왜있나.. 이런 생각을 진짜 많이 했던것 같아요 그래서  몇개월 있다가 돌아왓는데  그때 했던 알바 경험중 하나를  이야기 해드릴께용~~

 

 

처음 제가 알바  했었을때는 호텔  청소  알바 를 했었어요 

 

 

제가 처음 일본에  갔었을 때에는 말이 트이지가 않아서 듣는거나 그런거는 상관이없었는데  이상하게 말은 잘 안나왔었어요  

그래서 어쩌다보니 몸을 쓰는 일 위주로 찾게 되었고 , 그러다가 찾은 일이 호텔 청소였어요 

 


면접 썰

 

처음에는 외국인 알바 찾기 어플 "  마이나비 " 에서 찾았었거든요. 

전화를 한건 아니였구요, 이력서를 제출하는걸로 연락처를 남겨서 그쪽에서 연락이 왔었어요

 

그래서 면접을 보러  전철을 타고  갔어요! 

 

 

처음에 가서 알바 " 면접.... " 이라고 햇더니 안내 데스크 분이 누구에게 전화를 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나서 담당자 분이 내려오셨고 호텔 방 안으로 들어갔었어요 

 

솔직히 이때 좀 무서웠어욬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음.. 언제 일본에  왔냐~  뭐  간단한 질문만 했던 것 같아요!  간단한 말로만 대화를  했구요 저는  단어 몇가지만 말했던것 같아요 그러고 5분? 도 안되서 끝나고 담주부터 출근해 주세요~ 했었죠 ㅎㅎ

 

 


알바 썰 

 

처음 갔더니 다  아주머니 들이셨고 베트남에서온 젊은 여성분 ( 저와 같은 또래로  보였어요 ) 가 있었는데 이 분들은 가끔가끔온다고 하더라구요 학교를 다니는 분이라고  했었어요 

 

그래서  아주머니중 최고  관리자분과 함께 층수를 돌아 다녔어요 

 

제가 갔던 호텔은 아파 호텔이였어요  

 

이정도로  크진 않고 이거에 반? 정도? 되는 조그마한 곳이였어요 일본에서는 이 호텔이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방송에 광고로도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처음 들어봤었어요 

 

하는 일은 

 

[ 체크  아웃 한 방 ] 과  [ 아직 손님이 묵고 있는 경우의 간단한 클린 청소 ]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어서 일이 진행이  되고요 

 

누가  했는지에 대한 기록도  남겨놓더라구요  몇호방  누구 몇호방 누구 라고  종이에 다 적고  가요 

 

[ 체크 아웃 한 방] 의 경우

 

1. 침대 시트, 이불, 베개를 벗기고 새로운 시트로 깐다 

2. 주변을 청소한다. 

3. 화장실 욕조와 변기를 닦고 수건으로  물기를 훔친다. 

4.  주변을 청소한다. 

5. 떨어진 비품 채우기

 

[아직 손님이 묵고 있는 경우  ]

 

1번을 제외하고  나머지 다 ㅎㅎㅎ

 

 


이렇게 하는데요 일이 좀 많이 힘든건 아니였어요 그런데 왜  그만 뒀냐면

 

그 일본 방이 진짜 좁잖아요 그래서 제가 힘이 그때 진짜 딸려서  침대를 이렇게 들고 빼고  하기가  너무 힘든거에요 

하필이면  그 방에 침대가 딱 맞아서 뭔가 침대를 옮기려면  좁은 곳으로  낑겨  들어가서 손이  들어가지도  못해요 ㅎㅎㅎ  그래서 다리로  밀어서  갔었는데 일주일만에 온 다리에 진짜로  거짓말 안하고  멍이 너무 많이  든거에요..;;

 

시간은 10-3시까지로 진짜  퍼펙트한 시간이였는데 다리에 멍이 너무 들고 그래서 에이씨 그만둬! 하고  그만둔거  같아요 한달하고  그만뒀어요 ㅎㅎㅎㅎ 

누가보면  끈기 없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ㅎㅎㅎ 그런데 멍이 들고 그래서 이렇게 까지 알바 해야해? 해서  그냥 그만 뒀어요  ㅎㅎ

 

 


 

일본 호텔 알바가 잘 맞으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알바를 하면서  돈을 벌러 간건 아니여서 그냥 미련없이 그만 뒀던거 같아요 

 

하면서 아주머니들이 정말  친절하게  해주셨고 

 

그리고, 출근과  퇴근을 할 때 종이를 이렇게 기계에 넣으면 시간과 날짜가 찍혀서 나오더라구요

그런거는 처음해봐서  좀  신기 했던것  같아요 ㅎㅎ

 

 

호텔 알바가 이런것도 잇구나 이런 경험을 하셨구나~ 하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한번쯤 경험 해보라고 말은 안할래요 ㅎㅎ

왠만하면 하지마세요 ㅎㅎㅎㅎ 편한  알바 하세용 ~~ 

 

알바를  이거 그만두고 다른 알바도 햇었는데요 그거는 나중에 또 기회가되면 썰을  풀어드릴께용~~ 

 

 

 

 


2020/06/25 - [일본어 뉴스로 독해공부] - 일본 뉴스로 공부 #32) [일식]으로 태양의 부분이 보이지 않는다.(난이도 쉬움)

2020/06/26 - [일본어 뉴스로 독해공부] - 일본어 뉴스로 공부#33) 서~동일본 광범위로 격심한 비의 두려움.토사재해등의 경계

 

일본어 뉴스로 공부#33) 서~동일본 광범위로 격심한 비의 두려움.토사재해등의 경계

西~東日本 広範囲で激しい雨のおそれ 土砂災害などに警戒 前線と低気圧の影響で、九州(きゅうしゅう )や中国地方(ちゅうごくちほう)では局地的に激しい雨が降っています。26日は西日本

tnqls6375.tistory.com

 

 

2020/06/22 - [일본 동화로 듣기 공부] - 일본 동화로 듣기 공부#4) 마네키네코가 된 고양이

2020/06/24 - [일본 동화로 듣기 공부] - 일본 동화로 듣기 공부#5) 쿳칼과 까마귀

2020/06/25 - [일본 동화로 듣기 공부] - 일본 동화로 듣기 공부#6 ) 딱딱 산

 

일본 동화로 듣기 공부#6 ) 딱딱 산

http://hukumusume.com/douwa/pc/jap/04/01.htm カチカチ山 むかしむかし、おじいさんの家の裏山に、一匹のタヌキが住んでいました。 タヌキは悪いタヌキで、おじいさんが畑で働いていますと、 「やー�

tnqls6375.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